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동네방네
우리동네 이야기
돈암1동, 길음2동, 종암동, 장위1동, 석관동
2023-09-21
  • 기사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늦더위 날리는 열무김치 나눔

돈암1동 ☎ 02-2241-5120

돈암1동, 늦더위 날리는 열무김치 나눔

돈암1동 마을안전협의회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홀몸 어르신과 70세 이상 지역 어르신을 위해 시원한 열무김치를 담갔다. 3년 동안 이어져 온 깍두기 만들기, 오이지 만들기, 열무김치 만들기로 지역 사회 봉사를 이어온 이 행사는 금년에도 계속되었다. 이외에도 18년 이상 이어진 노인 경로잔치로 지역 어르신들께 풍성한 점심을 대접하는 행사도 계속해오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명예기자 김선례




도서관에 모두를 초대합니다

성북구청 ☎ 02-2241-3114

성북구청, 도서관에 모두를 초대합니다

길빛도서관에서 마련한 〈환대의 날〉, 길빛근린공원에 아이들에게 미로 같은 공간이 되어줄 알록달록 상자들이 쌓였다. 도서관은 집 앞 공원처럼 언제나 찾아갈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지역 주민에게 알리고자 개최되었다. ‘환대’에 대한 낱말을 맞추는 상자놀이터부터 그림책 프로그램, 1인극 등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도서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곳임을 알릴 기회가 되었다.

명예기자 김수정




버려지는 컵이
화분으로 새로 태어나다

길음2동 ☎ 02-2241-5480

길음2동, 버려지는 컵이 화분으로 새로 태어나다

길음2동 새마을문고에서는 제로웨이스트 실천 활동으로 버려지는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해 화분을 만들었다. 두 개의 컵 화분을 만들어 하나는 나의 반려식물로, 하나는 이웃에게 전달했다. 길음2동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들과 청소년 봉사자들이 함께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반려식물이 정서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화분을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은 제로웨이스트와 이웃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명예기자 김미선




주민과 주민을 이어주는
마을이음터

종암동 ☎ 02-2241-5520

종암동, 주민과 주민을 이어주는 마을이음터

이웃 간의 마음을 이어주는 마을이음터에서 또띠아 피자와 소떡소떡을 만들어 나누는 행사가 열렸다. 음식 만드는 방법도 배우고 어르신들께는 직접 음식을 전달하기도 했다. 마을이음터는 지역 내의 공간을 무상으로 임대하여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모임과 활동공간으로 운영하는 주민의 복지를 위한 공간이다. 공간 무상 대여부터 다양한 프로그램들까지, 배움을 잇는 공간을 넘어 주민의 화합과 나눔을 잇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명예기자 최유진




향기로운 새마을문고

장위1동 ☎ 02-2241-5647

장위1동, 향기로운 새마을문고

장위1동 새마을문고가 관내 어르신들과 함께 방향제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제주숲과 은목서 향의 방향제를 직접 만들고 사용해 보았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평소 좋아하던 향으로 방향제와 향수를 만들어 만족스러웠다. 지나치기만 했던 문고에서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었고, 읽을 만한 책도 많이 있어 자주 방문해야겠다”고 말했다. 새마을문고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더 많은 주민이 문고를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직도 봄,
청춘사진찍기 체험

석관동 ☎ 02-2241-5796

석관동, 청춘사진찍기 체험

석관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진행한 ‘아직도 봄, 청춘 사진을 찍어 드립니다’ 사업은 기념사진 촬영 기회가 없던 취약계층 돌봄가구 중 15가구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기존의 장수 사진과는 달리 밝은 분위기의 포토존에서 소품을 활용하며 자원봉사담당자의 재능기부로 촬영이 진행됐다. 사진촬영에 참여한 어르신은 “오늘 찍은 사진이 앞으로의 날 중 가장 건강하고 멋진 내 모습을 기록한 것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기쁜 소감을 밝혔다.




※ 9월호 ‘정릉4동 - 마을음악회와 나눔행사로 웃음꽃이 가득’ 중, ‘건강한 여름나기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는 정릉4동 주민자치회 복지분과 주관으로 개최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3년 10월호
2023년 10월호
  • 등록일 : 2023-09-22
  • 기사수 :
2023년 10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