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동네방네
우리동네 이야기
성북동, 안암동, 길음2동, 정릉1동, 석관동
2024-04-24
  • 기사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성북동 ☎ 02-2241-5000

봄맞이
새마을 문고 대청소

성북동 봄맞이 새마을 문고 대청소

성북동 새마을 문고가 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서고의 책들의 묵은 먼지를 털어내고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책을 다시 배열하는 등 주민센터 내 공간을 활용하여 더 쓸모 있고 책 읽기 좋은 새마을 문고로 새롭게 정비하였다. 성북동 새마을문고는 금년에도 성북동 주민과 함께 진행하는 성북동 역사 투어, 헌책을 이용한 다육이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마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명예기자 김선례




정릉1동 ☎ 02-2241-5286

봄맞이 새단장
골목마다 봄꽃 활짝

정릉1동 봄맞이 새단장 골목마다 봄꽃 활짝

정릉1동은 아름답고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봄꽃 심기 활동을 펼쳤다. 지속되는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를 해결하고 봄맞이 환경정비를 하고자, 골목 곳곳에 있는 화단과 화분에 팬지, 비올라, 아네모네, 왕수선화 등 봄꽃 2,100여 본의 꽃모를 심어 배치했다. 주민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은 “알록달록한 꽃을 보니 마치 꽃다발을 선물 받은 기분이 든다. 활짝 핀 꽃들을 보니 마음까지 활짝 피고 간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암동 ☎ 02-2241-5200

봄볕같이 따스한
‘자상 한 상자’

안암동 봄볕같이 따스한 자상 한 상자

안암동 주민센터에서 로뎀나무교회와 밀알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자상 한 상자’ 나눔 행사가 개최되었다. 로뎀나무교회의 부활절 헌금으로 구매한 물품을 밀알복지재단의 직업 훈련을 받은 중증 장애인들이 포장하고 작업한 마음나눔 상자이다. 자상함이 담긴 한 상자와 자상한 기부 물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주방용품, 미용용품, 간편식품 등으로 구성된 상자 100개는 관내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구, 청년 가구 등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달되었다.

명예기자 최유진




길음2동 ☎ 02-2241-5440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드립니다!

길음2동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드립니다

길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하고, 외로움과 고독감을 덜어드리며 안부 확인을 위해 70세 이상의 홀몸 어르신들과 매월 만나오고 있다. 어르신들의 생신 달에 가정에 방문해 미역국, 잡채, 불고기 등으로 만들어진 생신 밥상과 케이크, 꽃다발을 전달했다. 쓸쓸하게 생일을 보내야하는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하고, 말벗이 되어주며 훈훈한 사랑을 더했다.

명예기자 김미선




석관동 ☎ 02-2241-5776

따뜻함을 나누는
집수리 봉사

석관동 따뜻함을 나누는 집수리 봉사

석관동주민센터와 석관상공인회 집수리 봉사단은 관내 주거취약가구 총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반지하 습기로 생긴 곰팡이 자국과 노랗게 변색된 벽지, 헐거워진 창문 방충망 및 낡고 오래된 형광등은 집수리 봉사단의 손길이 닿을 때마다 번듯하고 훤한 자태로 바뀌었다. 새집으로 거듭난 모습을 본 어르신은 “예전부터 고치고 싶었는데, 도와준 덕분에 깨끗해진 집에서 살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성북구청 ☎02-2241-3114

성북구 하천은
꽃향기로 가득

성북구청 성북구 하천은 꽃향기로 가득

성북구는 꽃향기 가득한 하천을 조성하기 위해 성북천, 정릉천, 중랑천 일대에 봄철 꽃심기를 완료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벚꽃 맛집’으로 유명한 성북천 산책로 일대에 수선화, 꽃양귀비, 아네모네 등 봄철 꽃을 추가로 식재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정릉천 하류와 중랑천 성북구간에도 봄꽃을 파종하고, 석계역 주변 우이천은 수국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2024년 5월호
2024년 5월호
  • 등록일 : 2024-04-24
  • 기사수 :
2024년 5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