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손길,
든든한 한 끼
돈암1동 ☎ 02-2241-5143
돈암1동 새마을부녀회는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층 이웃 50가구에 정성껏 만든 장조림을 전했다. 회원들은 아침부터 재료를 손질하고 오전 내내 조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새마을부녀회는 제때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직접 만든 반찬을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해마다 회원들과 이어가고 있는 반찬 나눔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장김치 나눔으로 전하는
이웃사랑
정릉4동 ☎ 02-2241-5400
정릉4동 주민자치회 복지분과위원회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겨울을 든든하게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릉4동 직능단체장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진여객과 서경대학교에서 후원하여 더 많은 이웃에게 나눌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담근 김치는 생활이 어려운 150 가구에 10kg씩 전달되었다.
명예기자 이두래
나눔으로 더 따뜻한
길음2동의 겨울
길음2동 ☎ 02-2241-5480
‘올 한 해도 애쓰셨네요. 나쁜 일은 바람처럼 날아가길! 소중한 이웃에게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길음2동 자원봉사캠프를 방문한 주민들은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과 안부의 말을 남겼다. 또한 캠프 활동가들과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장갑, 무릎담요, 핫팩이 들어있는 혹한기 용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자원봉사캠프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명예기자 김미선
희망 ON
김장김치 나눔행사
장위1동 ☎ 02-2241-5640
장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매주 수요일 다문화 가정과 취약가구에 전달할 반찬을 만들어오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에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김치를 전달할 수 있어 행복하고 보람된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월곡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반찬 만들기 강좌도 열어 더 많은 사람들이 직접 요리를 해볼 수 있도록 봉사도 진행하고 있다.
명예기자 김인선
나눔가게에 전해온
따뜻한 감사인사
석관동 ☎ 02-2241-5776
지역 소상공인이 취약계층가정에 식사, 반찬, 서비스 등 다양한 자원을 기부하는 ‘석관동 나눔가게’의 도움을 받은 대상자들의 감사 인사가 전해졌다. 건강이 좋지 않은 강아지가 덕분에 무료로 치료 받고 있다는 사연, 찍어주신 증명사진을 잘 활용해 대학에 합격했다는 사연 등 감사 메시지가 이어졌다. 따뜻한 감사의 마음이 담긴 메시지를 본 사장님들은 “이렇게 후기를 보니 뿌듯하다. 앞으로도 후원을 계속하는 데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크리스마스 in 성북
성북구청 ☎ 02-2241-3114
“메리 크리스마스~!” 성북천 분수마루에 모인 사람들이 함께 외치자 크리스마스트리에 불빛이 들어왔다. 40개의 외국대사관저가 위치하고 있고, 거주 외국인도 1만 명 이상인 글로벌 성북에서는 유럽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가 12년째 이어지고 있다. 유럽 전통의 크리스마스 음식과 디저트, 장식품들이 판매되었고, 포크송, 크리스마스 댄스 등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
명예기자 김수정